2024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15학사운영규정 17~20


 

1. 접수기간 : 2024년 6월 3() 10:00 ∼ 6월 5()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대학(행정팀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자퇴자

 ※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에 해당되는 학생은 재입학 신청서류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 항목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재입학 신청서류 1.

 (재입학 원서재입학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재입학 서약서)

 학적증명서 1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

 성적증명서 1.

 

5. 서류접수처 해당 대학(행정팀


6. 재입학 신청 입력 : 2024년 6월 3() 10:00 ∼ 6월 7() 17:00 

 대학(행정팀에서 입력학사행정시스템 학적 > [학부]기본관리 

  재입학신청관리


7. 재입학 면접일 2024년 6월 11() ~ 6월 13(중 택 일


8. 재입학 사정부 작성 2024년 6월 11( 10:00 이후

 (6.의 재입학 신청 입력이 완료된 후재입학 사정부를 

 출력학과()장 작성)


9. 재입학 사정부 제출 2024년 6월 21() 16:00

 학사팀으로 재입학 사정부소견서(심사기준 등)을 대내문서로 송부


10. 합격자 발표 2024년 7월 15() 17:00 예정


11. 합격자 문의 및 수강신청 안내 해당 대학(행정팀



12. 등록금 고지서 출력 포탈학사일정 공지-링크 바로가기” 클릭하여 출력함

 (주의사항고지서 출력 전 학적상태(제적)를 재학으로 변경하면 재입학금 적용되지 않음)

 

13. 합격자 처리 합격자의 등록여부 반드시 확인 후 아래 메뉴에서 입력하면 제적재학으로 변경됨(제적상태에서 포탈 로그인 가능 (등록확인서성적증명서제적증명서 등학적상태성적 등 확인 가능)


▶학사행정시스템 학적 > [학부]변동관리 재입학관리 → 신규입력 후 저장


14. 참고 및 유의사항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반드시 정규 등록기간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등록금 납부시 재입학금 (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며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 신청서류 중 

 재입학 원서의 나항목 소속변경 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

 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